LG 워시콤보 세탁 건조기 장점 단점

드디어 꿈에 그리던 올인원 세탁 건조기가 출시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올인원 세탁기를 많이 기다렸는데요. 그 중 가장 기대가 컸던 LG 워시콤보 세탁건조기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LG 워시콤보는 크게 두 가지의 종류로 나왔습니다. 세탁과 건조를 같이 할 수 있는 일반형인 워시콤보와 세탁을 분리해서 하나 더 할 수 있는 워시콤보 + 미니워시입니다.


LG 워시콤보 + 미니워시 장점


디자인이 너무 예쁘다

워시콤보는 디자인이 너무 고급스럽고 예쁩니다. 세탁건조기인데도 불구하고 인테리어를 꾸며 주는데 큰 몫을 해냅니다.

여성 주부들은 예쁜 것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새로운 가전제품을 구매하면 집에 오는 누구에게라도 자랑하고 싶은 마음이 드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런데 디자인이 못생겨 보이면 내가 못생긴 것처럼 견딜 수가 없습니다.


부부 싸움이 줄어든다

주말에 남편이 큰 맘 먹고 가족들이랑 놀러가려고 마음을 먹었다 가도 아내와 싸우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바로 성질 급한 성격 때문인데요. 아내는 빨래가 거의 다 됐으니 좀만 기다리라고 하지만 남편은 기다리는 것이 너무 싫습니다.

그러다 보니 좋은 마음으로 다 같이 외출을 하려고 했다가도 별 소리를 다 하면서 결국 감정이 상한 채로 외출을 하게 됩니다.

이제는 주부들이 남편의 눈치를 전혀 볼 필요가 없습니다. 워시타워의 예약 기능은 집에 들어올 시간에 맞춰서 건조까지 끝나버리니 세탁물을 넣어놓고 편안한 마음으로 기분 좋게 외출을 할 수 있습니다.


썩은 양말 냄새도 이젠 안심이다

현장에서 열심히 일하는 우리 남편, 학교에서 열심히 뛰어 노는 우리 아이들의 지독한 양말 냄새… 정말 든든하고 예쁜 우리 가족이지만 그들의 양말 냄새는 너무나도 지독합니다.

냄새나는 양말을 다른 빨래랑 같이 하는 것이 살짝 찝찝한 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워시콤보에는 밑에 따로 세탁할 수 있는 미니워시가 붙어있습니다. 그래서 거기에 따로 세탁을 할 수 있기에 지독한 양말도 사랑스럽게 세탁할 수 있습니다.


집에서 힐링의 시간이 길어진다

요즘은 여성들도 일을 많이 하는 시대입니다. 여성들도 밖에서 열심히 일을 하고 집에 와서는 쉬고 싶은 맘이 간절합니다. 티비를 보다가 세탁기가 다 돌아간 소리가 나면 일어나기 힘든 몸을 다시 일으켜서 세탁물을 꺼내야 합니다.

건조기가 있다면 건조기에 넣어서 돌려야 하고 건조기가 없다면 이건 더 대박입니다. 일일이 빨래를 다 털어서 빨래대에 널어야 하니까요.

하지만 이제는 더 푹 쉬세요. 건조까지 이어서 알아서 해주니까 편안하게 티비를 보면서 힐링을 더 하시면 됩니다. 이제는 편하게 누워서 티비보다가 한숨쉬며 일어날 일이 없으니까요.


주말에도 일하는 당신, 이제 빨래 걱정은 그만!

주말에도 일하는 사람들은 정말 빨래하는 것이 귀찮습니다. 세탁을 하면 세탁물을 빼서 건조기에 넣거나 빨래대에 널어야 하니 정말 피곤하고 귀찮습니다.

하지만 예약기능으로 인해 아침에 세탁물만 넣어 놓으면 퇴근 시간에 맞춰 세탁과 건조까지 모두 마무리가 되니 세탁물만 꺼내어서 정리만 하시면 됩니다.


이제는 매일 깨끗하고 뽀송한 옷을 입을 수 있다

워시콤보는 세탁에서 건조까지 알아서 한번에 해결이 되어 버리니 세탁이 필요한 빨래는 매일 할 수가 있습니다. 평일에는 귀찮아서 빨래를 모아서 할 수밖에 없었지만 이제는 그럴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빨래를 넣어만 놓으면 알아서 원하는 시간에 깔끔하게 세탁이 되어 있으니 너무 편한 세상이 되어 버린 겁니다. 또한 세제와 섬유유연제도 워시콤보에 한번만 채워만 놓으면 빨래할 때마다 알아서 필요한 양이 사용이 되니 정말 편하게 되었습니다.

세탁건조기 하나만으로도 이렇게 편해지다니 정말 살 맛나는 세상인 것 같습니다.



LG 워시콤보 + 미니워시 단점


세탁기와 건조기를 동시에 돌릴 수 없다

주말에 날 잡고 많은 빨래를 하기 위해서는 세탁기와 건조기를 같이 돌려야 시간을 절약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올인원 세탁건조기이다 보니 결국 세탁이 끝나고 건조가 다 끝나기 전까지는 동시에 세탁을 할 수가 없습니다.

올인원 세탁기가 가진 단 하나의 불편함이지만 이 부분 마저도 미니워시로 인해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건조가 크게 필요하지 않는 빨랫감이나 같이 빨래하기 꺼려지는 빨랫감들은 따로 미니워시로 분리 세탁을 하시면 됩니다.


비싼 가격

사실 가격이 좀 있어서 고민되시는 분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가격만 보면 당연한 생각입니다.

하지만 시간 절약과 공간 절약을 해주는 편의성, 그래서 우리의 삶의 질이 한층 더 좋아진다면 충분히 투자할 만한 가치가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세탁기는 한번 사게 되면 사실 몇 년을 사용할 지 모를 정도로 오래 사용하는 경우가 태반입니다.

세탁 건조기를 고민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한번 구매할 때 제대로 된 괜찮은 제품을 구매하여 아쉬움과 찝찝함을 안 남기는 것이 후회없는 선택이 될 것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